- 10月초부터 국내 PCS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단말기 공급 개시
- 전용 웹브라우저 탑재, 사업자의 인터넷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인터넷 기능 사용 가능

 

現代電子(代表:金榮煥)가 10月초부터 인터넷 전용 웹브라우저가 탑재된 인터넷 기능 PCS 단말기 「걸리버 메이트(모델명:HGP-9900)」를 출시, 국내 PCS 사업자들에 대한 공급에 들어갔다고 13日 밝혔다.

 

지난 8月부터 출시된 걸리버 메이트 1차 모델(HGP-9800)의 2차 모델인 이번 「인터넷 기능 PCS 단말기」는 올 10月중에 본격적으로 제공될 예정인 PCS 서비스 사업자들의 인터넷 서비스 시점에 맞추어 출시되었다. 특히 한정된 데이터 정보만을 받을 수 있는 일반 휴대폰과 달리, 인터넷 전용 웹브라우저 기능을 통해 별도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업 그레이드 없이 PCS 사업자들의 인터넷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넓게 확산되고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단말기는 걸리버 메이트 1차 모델과 같이 MSM-3000칩을 탑재하였고 One-Board 설계에 의한 초박형(19.15mm), 초경량(76g) 제품이며 저전압 설계로 최대 150시간(표준배터리 기준) 통화대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그래픽 메뉴 선택기능(GUI:Graphic User Interface)을 적용, LCD 화면상에서 각종 아이콘과 그래픽을 통한 메뉴선택이 가능하며 ▲ 2곡까지의 멜로디 작곡 기능 ▲ 1백개의 메모리(전자수첩) 기능 ▲ 개인 스케쥴 관리 기능 ▲ 바이오리듬 체크(양음력 달력 전환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걸리버 메이트 폴더 단말기 출시를 통해 국내 폴더 단말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現代電子가는 첨단 디자인과 앞선 기술력을 통해 국내 단말기 시장에서의 도약은 물론, 해외 단말기 시장 수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1999년 10월 14일(木)
-끝-

 

SK하이닉스의 다채로운 이미지와 영상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