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대만 전자회사와 TFT-LCD사업 합작을 위한 LOI 체결
- 합작 벤쳐회사에 올 연말까지 LCD 사업 최종 양도 예정
- 양도 가격은 최고 7억불 수준으로 예상
하이닉스반도체(대표:朴宗燮 www.hynix.com)가 중국 및 대만의 전자회사들과 TFT-LCD 사업분야의 국제 합작 벤쳐회사를 공동 설립키로 하고 최근 LOI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관련, 하이닉스반도체는 6월말 분사되는 自社의 TFT-LCD 사업을 중국의 베이징 오리엔트 일렉트로닉스 그룹(Beijing Orient Electronics Group Co., Ltd (BOE)) 및 대만의 캔도(Cando Corporation)社와 공동 설립하는 벤쳐회사에 양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양도가격은 대상 자산의 범위에 따라 최고 7억불 수준, 최소 4억~ 4억5천만불 수준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또한 하이닉스반도체는 이번 합작 벤쳐회사에 대한 TFT-LCD 사업 양도를 통해 현금과 지분 等을 확보하게 되며, 현금부분에서 최소한 3억5천 만불 규모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이닉스반도체를 비롯한 계약 당사자들은 올 8월까지 확정 계약에 서명하고 올해 연말까지 최종 사업 양도 작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번 하이닉스반도체의 TFT-LCD 사업 양도에 참여하는 베이징 오리엔트 일렉트로닉스 그룹은 주로 CRT, 모니터 等 컴퓨터 주변기기를 생산하며 中國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다. 또한 캔도社는 臺灣에 본사가 있으며, TFT-LCD 디스 플레이용 컬러 필터 전문 생산업체이다.
2001년 6월 22일(金)
-끝-
※ 이 보도자료는 미국내에서의 주식 매매를 제안하기 위함이 아닙니다.하이닉스 반도체 주식은 1933년 개정된 미 증권법에 의거, 등록 없이 미국에서 매매 될 수 없으며 등록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이 보도자료는 미국내에 배포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