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보육원 찾아 행복나누기 실천 “아이들에게 웃음 줄 수 있어 행복”_2024_01_행사

SK하이닉스가 구성원 행복 쉐어링(Sharing) 프로그램 나눔의 확실한 행복(이하 나확행)’을 통해 지역사회를 향한 행복 나누기를 이어갔다.

나확행은 청주 캠퍼스 구성원들의 행복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다. 지난 4, 나확행의 시작을 알린 유기동물 보호시설 봉사활동 안녕? 놀아줄 개!’[관련기사]에 이어, 이번에는 아동 보육시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7 26일 열린 나확행 2아이 더하기 행복 나누기활동에 SK하이닉스 구성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구성원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보육원 아이들에게 작은 행복과 추억을 선사했다. 뜨거운 여름, 행복의 웃음 가득했던 이날 현장에 뉴스룸이 함께했다.

여름방학 맞아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사

SK하이닉스,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청주 캠퍼스 구성원들이 봉사활동을 위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에 위치한 충북혜능보육원(이하 혜능보육원)에 모였다. 1952년 설립된 혜능보육원은 70년 넘게 많은 아이를 사랑으로 보살펴 온 보육시설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초등학생 이하 30여 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놀이 봉사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전문 MC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빙수 만들기 체험 에어바운스와 풀장을 활용한 워터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봉사활동 전 주의 사항 등 교육이 진행됐다봉사활동 전 주의 사항 등 교육이 진행됐다.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혜능보육원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주의 사항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아이들과 함께 활동적인 놀이를 해야 하는 만큼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됐다.

웃음이웃음이웃음이
웃음이 가득했던 레크레이션 현장

첫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마음을 열기 위한 레크레이션으로 시작됐다. 구성원과 아이들은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공굴리기, 랜덤 플레이 댄스, 이인삼각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다. 경쾌한 음악과 전문 MC의 진행에 구성원과 아이들은 빠르게 친해졌고, 승패와 관계없이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점심 식사 후에는 함께 빙수를 만들어 나눠 먹는 시간을 가졌다. 구성원들이 준비한 다양한 팥빙수 재료들로 아이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게 빙수를 만들었다. 구성원들 역시 아이들이 만든 빙수를 함께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구성원들의구성원들의
구성원들의 준비 속에 아이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게 빙수를 만들어 먹었다.

오후에는 이날 봉사활동의 하이라이트인 에어바운스와 풀장을 활용한 워터페스티벌이 열렸다.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물놀이에 구성원, 아이들은 모두 함박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윤현중 TL(청주Service Design)아이들과의 물놀이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 안전이었다안전에 유의하며 함께 물장구치고 놀았는데, 어느덧 많이 친해진 덕분인지 정이 많이 들었고,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에서SK하이닉스에서SK하이닉스에서SK하이닉스에서
▲ SK하이닉스에서 준비한 에어바운스와 풀장에서는 무더위를 날릴 물놀이가 이어졌다.

물놀이 이후 SK하이닉스에서 준비한 우산, 문구류 등 선물 증정을 끝으로 이날 혜능보육원 봉사활동은 마무리됐다. 아이들과 구성원들은 다음에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아쉬운 인사를 나눴다.

이날 봉사활동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 혜능보육원 강수영 사회복지사는 레크레이션부터 워터페스티벌까지 아이들이 진심으로 즐거워하고 행복해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아이들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해 준 SK하이닉스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보육원과 같은 사회복지시설에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이 생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행복 쉐어링 프로그램을 준비한 신종윤 TL(청주ER운영)아이들이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선물을 준비했다열심히 준비한 만큼,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TL은 이어, 다가오는 가을에는 농가의 일손을 돕는 봉사활동을 통해 SK하이닉스의 행복 나누기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행복하다고 말하는 아이들 덕분에 제가 더 행복했습니다

이날 아이들과 함께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낸 구성원들의 얼굴에서도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뉴스룸은 구성원을 만나 봉사활동 참여 소감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봤다.

조예린 TL(청주분석기술), 박진우 TL(청주FAB), 오가영 TL(청주분석기술) (왼쪽부터) 왼쪽부터 조예린 TL(청주분석기술), 박진우 TL(청주FAB), 오가영 TL(청주분석기술)

박진우 TL(청주FAB)과 오가영, 조예린 TL(청주분석기술)은 모두 행복 쉐어링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하며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행복을 나눠 더욱 큰 행복을 만든다는 프로그램 취지처럼 이들은 이날 봉사활동을 통해 더욱 큰 행복을 느꼈다고 입 모아 말했다.

오가영 TL은 행복을 나누는 것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밝혔다.

함께 뛰어놀며, 아이들이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을 나눈다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작은 노력과 관심으로도 이웃에게 큰 행복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워터슬라이드를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박진우 TL 아이들이 워터슬라이드를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박진우 TL

봉사활동의 행복에 대해 소감을 밝힌 박진우 TL은 행복 쉐어링 프로그램이란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담당 부서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보육원 봉사활동이라는 특성상 아이들의 마음을 잘 보듬어 주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줘야 한다는 걱정이 있었는데요. 잘 준비된 놀이 콘텐츠와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남겨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와 짝이었던 아이가 활짝 웃으며 연신 행복하다고 말하는 것을 보며, 제가 더 큰 행복을 느꼈던 하루였습니다. 이처럼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ER운영팀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아이들과 손뼉을 마주치며 장난치는 조예린 TL(가운데)아이들과 손뼉을 마주치며 장난치는 조예린 TL(가운데)

아이들과 함께하며 덕분에 더 큰 행복을 얻었다는 조예린 TL은 이러한 긍정적 에너지가 일상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아이들과 서로를 알아가고 친해지며, ‘함께놀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금방 친해져 같이 웃고 장난치던 순간들이 정말 행복했습니다. 아이들과의 시간을 통해 긍정적이고 좋은 에너지를 얻은 만큼, 현업과 일상에서도 더욱 행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정명희 TL(청주FAB)은 이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행복 나누기에 동참했다. TL은 머리핀과 머리띠 등을 직접 만들어 아이들에게 선물로 제공했다.

직접 만든 머리핀과 머리띠 등을 선물로 제공한 정명희 TL직접 만든 머리핀과 머리띠 등을 선물로 제공한 정명희 TL

취미 삼아 시작했던 머리핀, 머리띠 만드는 일이 지역 사회에 대한 행복 나누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평소 아이들을 좋아하고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참여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행복을 나눌 수 있어서 저 역시 큰 행복을 느끼게 됐습니다.”

이번 ‘아이 더하기 행복 나누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모든 구성원은 지역사회를 위한 회사의 행복 쉐어링 프로그램에 대해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회사의 노력이 인상적”이라며 “우리 구성원들과 SK하이닉스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문화를 확산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K하이닉스, 보육원 찾아 행복나누기 실천 “아이들에게 웃음 줄 수 있어 행복”_2024_02_행사 SK하이닉스, 보육원 찾아 행복나누기 실천 “아이들에게 웃음 줄 수 있어 행복”_2024_03_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