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나만의 메뉴' 『POP 기능』으로 편리 추구
- 폴더 덮개 외부소재를 'Mirror'로 사용, 간이거울 대용 가능

 

현대전자(대표 朴宗燮)가 폴더를 열지 않고 휴대폰의 수신 감도, 배터리 상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듀얼폴더형 이동전화 단말기를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전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Neomi(네오미) 셀룰러用 'HGC-R601/602'와 PCS用 'HGP-R6010'의 폴더형 단말기 2종으로, 2월 중순부터 본격 출시 에 들어간다. 이번 신제품은 점차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고 있는 휴대폰에 생활에 편리한 요소들을 가미하고 신세대의 감성에 맞게 소재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을 위해 자신이 원하는 기능과 메뉴만을 취사 선택해 필요할 때 신속하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POP(Picture on Picture) 기능을 강화했다. 'POP'기능이란 다양한 메뉴 중에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를 선택해 각각의 숫자키패드에 입력시키는 기능으로, 숫자키패드만 누르면 원하는 메뉴로 한번에 갈 수 있는 편리성이 있다.

 

또한 폴더 커버의 앞쪽 외부소재를 'Mirror'로 활용하여 거울을 꺼내지 않고도 간단한 머리 손질과 식사 후 입술 확인 등이 가능하도록 하여, 외모에 민감한 여성들의 경우 간이거울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전화번호 그룹지정이나 4방향 검색키(4Way Navigation Key)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더 편하고 빠른 '생활 휴대폰'을 추구했다.

 

이 제품은 표준배터리 기준으로 'HGC-R601/602'은 최장 120시간 통화대기, 140분까지 연속통화가 가능하며 'HGP-R6010'은 최장 130시간 통화대기, 132분까지 연속통화가 가능하다. 제품사양은 'HGC-R601/602'는 78.5 X 44 X 24(mm), 'HGP-R6010'은 78.7 X 43.9 X 24.5(mm) 의 크기에 무게는 모두 90g이며, 단말기 색상은 기존의 화이트펄(White Pearl) 칼라 외에 티타늄 골드(Titanium Gold)를 추가하여 신세대의 감성에 맞추었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통화품질 위주의 성능 개념에서 칼라와 형태라는 디자인 으로, 그리고 디자인에서 생활편리 및 오락추구의 개념으로 전환되고 있는 경향을 감안할 때, 독특한 소재를 사용하고 생활 편리기능을 강화한 네오미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귀추가 주목된다.

 

2001년 2월 12일(月)
-끝-

 

SK하이닉스의 다채로운 이미지와 영상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