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 표준 인증 통해 준법 의지에 대한 국제 공인 확보

· “이해관계자에게 신뢰 받는 반도체 기업으로 지속 성장”

-상세▲ 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준법경영과 부패방지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SK하이닉스가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준법 경영표준(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표준(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 ISO 37301 : 준법의무를 이행하여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준법 경영 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
** ISO 37001 : 조직이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의 ESG 경영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는 가운데, SK하이닉스는 그간 구축한 준법,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에 대한 글로벌 인증기관의 평가를 추진해 왔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운영 중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준비 과정과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경영 시스템 구축 성과를 공신력 있는 기관인 BSI로부터 인정받았다”며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건 국내 반도체 기업으로는 최초”라고 설명했다.

이날 SK하이닉스 분당캠퍼스에서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고, 이 자리에는 BSI 코리아 임성환 대표, SK하이닉스 김윤욱 부사장(지속경영담당), 박수만 부사장(윤리경영담당)이 참석했다.

김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회사는 국내외 규범 준수와 관련된 위험에 대한 사전 예방을 강화할 것이며, 구성원들은 부패 근절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업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의 다채로운 이미지와 영상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