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www.skhynix.com, 대표이사 권오철)는 13일(木),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이하 DJSI World)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을 발행하는 다우존스(Dow Jones)와 스위스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인 샘(SAM : Sustainable Assets Management)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및 사회적 가치 등 1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DJSI World’는 전 세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시가총액 기준)을 대상으로 상위 10%를 선발한다. 지난 2010년 DJSI World 및 Asia Pacific에 최초로 이름을 올린 SK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DJSI 전 부문(World∙Asia Pacific∙Korea)에 포함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글로벌 투자기관의 투자 판단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SK그룹 편입 이후에도 DJSI World 3년 연속 선정된 것은 대내외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SK 일원으로서 이해관계자들과 행복을 나누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난 2008년부터 한 해 동안의 지속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지속경영보고서’를 매해 발간해 오고 있으며, 친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 동반성장, 윤리경영 등 사회적 책임을 갖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