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외계층 아동 대상으로 현장 봉사활동
| 우수사원 자긍심 고취와 동시에 행복 나눔 의미 되새겨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 www.skhynix.com)가 우수사원 대상 캄보디아 해외연수 과정 중 지역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月) 밝혔다.
이문화 체험을 통한 글로벌 역량개발을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해외연수는 우수사원 600명을 선발하여 10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18개 차수로 나눠 진행됐다. 이를 통해 우수사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뿐만 아니라 정해진 기간 동안 현지 봉사활동을 시행함으로써 SK하이닉스가 추구하는 행복 나눔의 의미도 더했다.
캄보디아 씨엠립 지방의 고아원, 학교 시설을 방문해 낙후된 환경을 개선하고 물품 기부, 교육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며 현지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는 봉사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한국의 음식문화를 공유하는 김밥 만들기 행사를 갖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한 총무팀 우종욱 책임은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현지 아이들의 웃음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캄보디아 씨엠립 주기병 한인회장 역시 “먼 곳까지 방문해 봉사를 해주는 모습에 한인으로서 긍지를 느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SK하이닉스는 앞으로도 행복을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