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 14001 통합인증 획득으로 효율적 환경관리 시스템을 인정 받아 이천/청주/구미 등 지역 환경 친화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

 

현대전자(대표 朴宗燮)가 세계적 환경인증기관인 英國의LRQA(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로부터 全 사업장에 대해 국제 환경경영 규격인 ISO 140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19日 밝혔다.

 

현대전자의 이천본사/청주사업장/구미생산본부/가남연구소 등은 최근 LRQA가 실시한 통합인증 심사에서 제반 환경관련 법규와 ISO 14001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며 그 효율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ISO 14001 규격은 환경경영에 대하여 환경방침, 경영자책임, 환경영향 조사, 환경관리, 환경개선 등에 대한 요구수준을 정의한 국제 기준이다. LRQA는 총평을 통해 현대전자의 환경시스템과 제반 시설 및 설비의 운영관리는 매우 양호하다고 밝히고, 각 사업장의 장점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환경경영 활동을 유지 발전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현대전자는 앞으로 통합 환경경영시스템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며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환경영향 평가에 대한 통합절차도 빠른 시일내에 완료함으로써 환경친화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동사는 ISO 14001 통합인증 획득을 위해 작년 10월 현대반도체와의 통합 이후 각 사업장 별로 수행하던 환경경영 시스템을 통합하였으며, 그 결과로 사내 환경경영표준을 제정한 바 있다.

 

2000년 5월 19일(金)
-끝-

 

SK하이닉스의 다채로운 이미지와 영상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