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에 대한 유쾌한 ‘썰’을 풀면서 반도체 전문지식을 쉽게 설명해주는 ‘반도의 반도체썰’이 시즌2로 돌아온다. 이번 시즌2 타이틀 명은 ‘K반도체 스토리’로, 올해는 세계적인 K반도체 열풍 속 SK하이닉스의 역할과 기술력을 집중적으로 분석해볼 예정이다. 

지난해 공개된 시즌1은 SK하이닉스 주요 제품과 사업부를 중심으로 반도체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반도체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2는 반도체 분야를 전공하지 않는 취준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도체 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에게 익숙한 산업/소비 제품 속의 반도체를 직접 보여주고, 그 반도체가 제품 안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소개하는 과정을 담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SK하이닉스의 첨단 기술이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켜가고 있는지도 함께 살펴볼 계획이라 취준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콘텐츠로 기대가 된다.

인플루언서와 SK하이닉스 구성원이 ‘날씨요정’ 김가영 MC와 함께 주제별로 반도체 전문지식을 소개하는 영상 콘셉트는 유지된다. 다만, 시즌2에서는 기존 설명 중심의 일방향 소통 방식 대신 질의응답 중심의 양방향 소통 방식을 채택하고, 패널 구성도 일부 변경했다. 먼저 시청자 대신 비전문가 입장에서 궁금한 점을 물어봐 줄 고려대 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이 신규 패널로 참여해, 시청자들이 더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반도체 산업과 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IT 전문 인플루언서 ‘가젯서울’도 새롭게 패널로 합류했다. 

시즌2의 시작을 알릴 첫 번째 ‘K반도체 스토리’에서는 SK하이닉스 NAND마케팅 장성우 TL이 구성원 패널로 참여해, △스마트폰 △SSD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SK하이닉스의 NAND 기술력을 소개한다. 또한 M16 설계를 담당한 SK건설 에코엔지니어링 BIM 솔루션팀 최현홍 프로가 전문가 패널로 합류해, NAND 적층 기술을 건축 기술로 비유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 영상을 통해 ‘반도의 반도체썰’ 시즌2를 만나보자.

 

반도체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