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슼!스타일'에서는 SK하이닉스 캠퍼스를 비롯한 하이지니어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이천 캠퍼스 내 신축 건물이자 SK하이닉스 업무환경 개선 프로젝트의 시작인 P&T(Package&Test) 4동으로 떠나보도록 합니다.
베일에 싸인 P&T4의 궁금증을 낱낱이 파헤쳐 줄 오늘의 하이지니어, 조국현 TL에게 미션 하나가 떨어졌다.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 P&T4에서 모든 일과를 해결하라” 과연 조 TL은 이 미션을 무사히 완수할 수 있을까?
미션을 수행하게 된 조국현 TL은 DRAM PKG 후공장 전반에 대한 공정 관리를 책임지는 DRAM-PKG MBS 기술팀에서 공정불량과 양산 수율&TAT를 개선하는 일을 하고 있다. 조 TL이 P&T4에서 소화할 일과는 위와 같다. 마침 출근을 하기 위해 P&T4 앞에 도착한 조국현 TL을 바로 만나보도록 하자.
am 08:30 출근과 함께 미션 수행 시작!
출근 15분 전, 여유롭게 회사에 도착한 조국현 TL. 매일 아침 커피와 함께 하루를 시작한다는 그는 오늘도 건물 1층 투썸플레이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한다. 카페가 도보 0m 거리에 있다는 것은 구성원이 꼽는 P&T4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30% 할인까지 더해져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
모닝커피와 함께 오늘도 활기찬 하루를 시작해보자.
am 10:00-am 11:00 왁자지(智)컬(Culture) 오전 회의
데일리 미팅이 있는 오전 10시. 카페처럼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P&T4의 미팅룸! 이곳의 미팅룸들은 모두가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아이디어를 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로 디자인되었다. 자유롭고 즐거운 회의를 이끄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P&T4의 특별한 미팅룸
pm 12:00-pm 1:00 오늘 점심 뭐 먹지? 점심 Time
모든 직장인의 최대 고민, '오늘 점심 뭐 먹지?' P&T4에도 어느덧 점심 시간이 찾아왔다. 동기들과 점심을 먹기로 한 조국현 TL은 고민 없이 7층 구내식당 ‘Hi CAFETERIA’로 향한다. 마치 대형마트 푸드코트를 연상케 하는 이곳에는 집밥, 한그릇 음식, 누들, 분식, 철판요리 등 총 8가지 코너가 골고루 준비돼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매일 매끼니 메뉴가 바뀐다고 하니 굳이 밖에 나갈 필요가 없다.
오늘 조국현 TL이 Pick!한 메뉴는 직장인의 단골 점심 메뉴 돈가스! 동기들과의 점심 시간은 오후를 다시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구내식당 구경하기!
1. 바쁜 구성원을 위한 여덟 번째 코너, PICK MENU에는 샌드위치, 바나나, 에너지바, 주스 등 간단한 음식이 준비돼 있다.
2. 오늘 GRILL 코너의 메뉴는 치킨 퀘사디아. 따끈따끈 갓 구운 퀘사디아를 즉석에서 자르고 있다.
3. 다이어트 중이어도 OK!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도 고퀄리티로 즐길 수 있다.
pm 2:00-pm 3:30 두뇌풀가동! 업무 Core Time
SK하이닉스는 오후 2시부터 1시간 반 동안 업무에 집중하는 코어 타임(Core time)이 시작된다. 조국현 TL 역시 이 시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업무에 ‘초집중’하는 모습이다. 공유좌석제를 시행중인 P&T4에서는 그날그날 다양한 콘셉트의 업무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조국현 TL이 앉은 이 자리도 오늘 아침 직접 Pick한 자리라는 사실! 조 TL은 파티션이 없는 탁트인 공간을 선호한다.
업무를 하다가 집중력이 흐려지거나 눈꺼풀이 무거워질 땐, 사무실 곳곳에 마련된 허브존(HUB-zone)이나 캔틴룸(Canteen room)으로 자리를 옮겨 자유롭게 업무를 하기도 한다. 허브존은 벽면은 허브로, 바닥은 잔디로 꾸며져 보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해소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캔틴룸 역시 잠시 사무실에서 벗어나 커피를 마시며 리프레시하기 좋은 공간이다.
P&T4의 다양한 업무공간
1.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 스탠딩 데스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2. 창 밖을 보며 일할 수 있는 자리. 업무를 하면서도 View를 포기할 수 없다.
3. 오픈 천정과 포인트 컬러를 활용하여 젊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4. 업무 집중도를 높이는 1인용 개인 업무 공간.
pm 4:00 당이 떨어질 땐… 막간의 간식 Time
점심을 먹은 지 대략 세 시간이 흘렀다. 신진대사율이 떨어져 피로가 몰려오고 간식 생각이 간절해지는 오후 4시. 조국현 TL은 간식을 사러 1층에 위치한 GS25로 향한다. 이곳에서는 외부 편의점보다 20%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
pm 5:30 퇴근과 함께 미션 수행 완료!
오후 5시 반, 오늘의 미션을 가볍게 성공하며 퇴근하는 조국현 TL. 지금까지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 P&T4에서 모든 일과를 해결하라’라는 미션 아래 조 TL의 일과를 함께해보았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보낸 그의 소감을 들어보며 오늘의 <슼!스타일>을 마무리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