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블로그ct_행복캠프_20150817

SK하이닉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임직원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여름방학 행복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 행복캠프는 드림 캠퍼스, 가족 홈런 데이, 제주유나이티드 축구 단체 응원, 유소년 축구 교실의 총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는데요. 행사는 8월 3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되며, 임직원 및 가족 670여 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SK하이닉스 임직원의 중∙고등학생 자녀들이 새로운 추억을 쌓고 나아가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여름방학 행복캠프’! 과연 어떠한 어떠한 모습이었는지 함께 들여다볼까요?

 

title1 (65)

‘드림 캠퍼스’는 중∙고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국내 유수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현지 재학생들과 만남을 갖고 스스로의 진학 목표와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4일 진행된 카이스트(KAIST) 방문을 시작으로, 지난 11일에는 연세대, 12일에는 고려대, 그리고 오늘 진행되는 서울대 방문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1 (96)

2 - 2019-10-21T154851.231▲ 재학생과 함께하는 체계적인 멘토링

 

특히, 드림 캠퍼스에서는 자녀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해보고, 재학 중인 멘토를 만나 진학과정 및 학습법에 대한 실질적인 코칭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 실질적인 캠퍼스 탐방을 통해 마음 속에만 간직했던 궁금증들을 직접 확인해보고 나아가 미래 비전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드림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가한 CIS사업부 조광준 수석의 자녀 조선주(석관중 1학년) 양은 “평소 과학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실제 대학생 선배를 만나 경험담과 조언을 듣고 나니 향후 진학 목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답니다.

 

title2 (66)

자녀들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 캠퍼스 외에도 ‘가족 홈런 데이’, ‘제주유나이티드 축구 단체 응원’과 같이 온 가족이 다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포츠 경기 응원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습니다.

 

3 (92)▲ 들뜬 모습으로 경기장에 입장하는 가족들

 

4 (84)▲ 아빠와 함께하는 야구 경기 관람!

 

‘가족 홈런 데이’는 가족과 함께 SK와이번즈 야구경기를 단체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5일에는 한화와의 경기를, 지난 15일에는 두산과의 경기를 현장에서 응원했습니다. 이천과 청주에서 방문한 가족들은 같은 응원도구로 열띤 응원을 하고, 함께 맛있는 간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현장 경기의 스릴 있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 덕에 응원 열기는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무엇보다 아빠, 엄마와 함께 추억을 만든 자녀들의 모습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밝았는데요. 끈끈한 가족애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title3 (45)

제주유나이티드 출신 코치가 직접 지도하는 ‘유소년 축구교실’ 역시 축구에 관심이 많은 꿈나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5 (79)▲ 축구 수업에 앞서 준비운동을 하는 자녀들

 

6 (58)▲ 본격적인 축구 수업을 통해 체계적인 훈련을 받고 있는 미래 축구 꿈나무들

 

이 프로그램은 SK하이닉스와 제주유나이티드의 공식 스폰서십 계약의 일환으로, 축구에 관심이 많은 자녀들에게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기초체력을 단련시키고 나아가 페이플레이 정신까지 함양하도록 독려하고 있는데요. 이천과 청주에서 4차에 걸쳐 진행되는 축구 수업을 통해 자녀들은 슈팅 및 드리블, 패스 등의 축구 기초와 실전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실제 프로 축구단의 선수가 지도하는 축구 교실이라는 점에서 자녀들에게 좀 더 생생한 교육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소년 축구교실’에 직접 참가하고 있는 자녀들에게 그 생생한 소감을 한번 들어보도록 할까요?

 

★ 미래 축구 꿈나무 Mini Interview

하이닉스블로그ct_행복캠프(본문이미지)_20150818

 

 

방학을 맞은 자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꿈을 향해 나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준 SK하이닉스의 행복 캠프!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자녀들에게도 좋은 여름방학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임직원 및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아직 시행되지 않은 ‘제주유나이티드 축구 단체 응원’ 프로그램 역시 곧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SK하이닉스 임직원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