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platform of Korcham_01▲누구나 자유롭게 경제 이슈와 관련된 의견 제안 및 소통할 수 있는 ‘대한상의 소통플랫폼’ – 이미지 출처 : 대한상의 소통플랫폼 공식 홈페이지(http://sotong.korcham.net)

“‘더 좋은 세상을 위한 변화’에 지금 동참하세요!”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가 지난 11월 4일, 경제 현안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온라인 창구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 이 소통플렛폼에 혁신으로 똘똘 뭉친 SK하이닉스와 구성원들이 함께한다.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은 전 국민이 함께 경제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해답을 찾기 위해 만들어졌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경제 이슈와 관련된 주장이나 안건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또한 투표 및 토론 등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공감을 얻은 안건에 대해선 대한상의가 정부에 건의하거나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은 공식 홈페이지(http://sotong.korcham.net)에서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의 SNS 계정을 통한 간편 가입만으로 쉽게 참여가 가능해 이용자들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Communication platform of Korcham_02▲‘대한상의 소통플랫폼’에선 누구나 다양한 경제 이슈와 관련한 의견 제안, 토론/투표, 참여결과 확인 등이 가능하다. – 이미지 출처 : 대한상의 소통플랫폼 공식 홈페이지(http://sotong.korcham.net)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의 1단계 ‘제안하기’를 통해 경제 문제 해결을 위한 본인의 의견을 자유롭게 안건으로 올릴 수 있다. 더불어 다른 사람의 제안을 확인하고 공감을 표시해 힘을 보태거나, 의견을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Communication platform of Korcham_03▲(좌)‘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의 1단계 ‘제안하기’ / (우)‘대한상의 소통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한 현재 인기있는 제안 – 이미지 출처 : 대한상의 소통플랫폼 공식 홈페이지(http://sotong.korcham.net)

200명이 넘는 사람들의 공감을 받은 안건들은 2단계인 ‘토론과 투표’로 넘어간다. 이 중에서 투표수가 500개가 넘고 찬성 비율이 50% 이상인 안건은 핵심 아젠다로 선정돼 3단계인 ‘참여결과’에서 대한상의가 해당 안건의 토론/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Communication platform of Korcham_04▲(좌)‘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의 2단계 ‘토론과 투표’ / (우)‘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의 3단계 ‘참여결과’ – 이미지 출처 : 대한상의 소통플랫폼 공식 홈페이지(http://sotong.korcham.net)

이처럼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은 경제 문제 해결을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행동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온라인 창구로써,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국민들의 의견을 모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소통의 장(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좋은 세상을 위한 변화에 동참하고 싶은 국민이라면 지금 바로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에서 목소리를 더해 보자. SK하이닉스도 구성원들이 갖고 있는 혁신 DNA와 선한 영향력이 발휘 될 수 있도록 소통 플렛폼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Communication platform of Korcham_05

한편,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은 오픈 기념으로 네이밍 공모전을 비롯해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기 위한 로그인 이벤트, 퍼즐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Communication platform of Korcham_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