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쓷)- SSG(쓱) 유사 발음 착안, 일렉트로마트 입점 알리는 바이럴 영상 공개

│3일부터 일렉트로마트 전국 11개점에서 기획판매전도 진행

│SK하이닉스-신세계그룹 뉴미디어팀간 콜라보, 브랜드 친밀도 제고 위한 새로운 시도

 

SSD 이색 마케팅 관련.JPG

SK하이닉스가 B2C 제품인 ‘브랜드 SSD’의 판매 확대를 위해 이색 마케팅에 나섰다. SK하이닉스 브랜드 SSD는 2019년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후 호평을 받다 올 초 국내에 상륙한 제품. 온라인 판매는 1월부터, 오프라인 판매는 3월부터 일렉트로마트에서 시작했다.

SK하이닉스는 ‘쓱’으로 널리 알려진 신세계의 약자 ‘SSG’와 ‘SSD’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과 국내 첫 오프라인 판매처가 신세계그룹의 일렉트로마트인 점에서 착안해 ‘쓷쓱쓷’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쓷쓱쓷’은 SK하이닉스의 SSD(‘쓷’으로 표현)가 일렉트로마트(SSG)에 입점했음을 재미있으면서도 단순하게 전달하기 위한 표현이다.

SK하이닉스는 오늘(1일) ‘쓷쓱쓷’ 라임을 반복적으로 활용, 중독성 있는 음악과 코믹 댄스로 구성한 독특한 형식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어 6월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일렉트로마트 서울 자양점 등 11개 매장에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마케팅은 SK하이닉스와 신세계그룹에서 뉴스룸과 유튜브 등 뉴미디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가 기획을 하고 협력을 주도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SK하이닉스가 SSD와 SSG의 유사한 발음을 활용한 바이럴 영상 제작을 제안했고, 신세계그룹은 SSG 브랜드명의 사용은 물론 일렉트로마트 내 특별 기획전으로 화답한 것. 양사는 ‘쓷쓱쓷’ 마케팅을 통해 SK하이닉스 SSD와 SSG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 뉴스룸과 함께 힙한 감성 가득한 쓷쓱쓱 영상을 파헤쳐 보자!

이 영상은 심플하면서도 키치한 감성으로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과감하면서도 위트 있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다른 감상 포인트 중 하나는 영상 안에서 우스꽝스러우면서도 멋지게 안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댄스팀 ‘루하테니조’. 수준급의 댄스 실력을 보유한 이들은 유튜브상에 발행하는 댄스 영상이 최대 백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댄스팀이다.

이미 소셜미디어상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비둘기 흉내의 댄스를 이번 영상에서도 선보인다. 영상은 비둘기로 분한 루하테니조 멤버들이 일렉트로마트 안을 돌아다니다 SK하이닉스 SSD의 힘을 상징하는 ‘히어로’와 접촉하고 나서 엄청난 속도를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SK하이닉스 SSD로 IT기기의 속도가 빨라지며 ‘쏙도(SSD)의 신세계(SSG)’를 경험할 수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

‘히어로’는 SK하이닉스의 기존 SSD 광고에 등장해 왔던 빠른 속도의 근원을 의미하는 메인 캐릭터. 이번 영상에도 등장해 루하테니조팀과 댄스 호흡을 맞추는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마지막에 ‘히어로’의 정체가 누군지 밝혀지는 것도 또 다른 볼거리.

SK하이닉스는 향후 소비자용 SSD 수퍼코어(SuperCore) 시리즈에 현재 판매 중인 골드(Gold) 제품 군 외에 플래티넘(Platinum)과 실버(Silver)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영상에 댄스팀 멤버들이 각 제품군을 상징하는 금색(골드), 보라색(플래티넘), 은색(실버) 의상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장해 두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는 점도 숨겨진 재미다.

SK하이닉스 Brand SSD팀 안준범 PL은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게임, 네트워크 환경 등으로 인해 일반 IT 유저들도 빠른 속도와 낮은 전력 소모의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하게 된 SK하이닉스의 SSD가 점점 더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켜 줄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쓷쓱쓷송.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