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는 임직원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낸 유∙무형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업보안의 최상위 원칙인 CEO의 ‘산업보안 방침’을 제정했다. 이번 산업보안 방침은 하이닉스반도체뿐 아니라 협력업체 등 이해당사자를 대상으로 보안 마인드 제고, 보안문화 확립, 보안 관련 제반 법규 준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최근 출입보안, 문서보안 강화를 위해 X-ray 투시기, CCTV, 이중울타리 설치, 방문객 전산자원 관리 솔루션 도입, 전사차원의 DRM(Digital Right Solution)적용 등과 같은 물리적 보안시스템 강화활동에 이어 이번에 제정 시행되는 산업보안 방침이 전임직원의 산업보안 의식제고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닉스반도체의 산업보안팀은 전 임직원이 회사 산업보안의 기준점이 되는 이번 방침에 대해 이해 및 숙지와 함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하이닉스반도체 산업보안 방침 全文>
㈜하이닉스반도체는 핵심인재 및 지적재산은 물론 회사의 모든 유,무형 자산이 회사 경쟁력의 원천임을 인식, 산업보안 활동이 회사의 미래뿐만 아니라 국익수호에도 기여함을 명심하여 자율참여의 보안문화를 확립함으로써 회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
1. 핵심기술 및 핵심인력을 포함한 유∙무형 자산을 보호함으로써 핵심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다.
2. 산업보안에 관한 제반 법규를 준수함은 물론, 관련 업체 및 협력 업체의 영업비밀 보호 노력에도 동참한다.
3.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임직원의 보안의식을 제고시켜 자율참여의 보안문화를 확립에 적극 노력한다.
4. 산업보안 활동을 위한 전담조직 및 조직별 관련 인력을 두어 자율참여 기반의 체계적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개선한다.
5. 본 방침의 효율적 이행을 위해 객관적인 외부 진단 등을 받아 회사의 산업보안 활동에 적극 활용한다.
2006년 8월 1일(火)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