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 SK하이닉스 뉴스룸

現代電子 19인치 모니터, 독일 PC 전문誌로부터 「최우수 모니터」에 선정

Written by SK하이닉스 | 1999. 11. 4 오전 12:00:00

 

- 컴퓨터빌트(ComputerBild)誌에서 모니터 '벤치마크 테스트' 실시
- 인체공학성, 가격대비 성능, 애프터서비스 등 3개 부문에서 1위

 

現代電子(代表:金榮煥)는 自社의 19인치 모니터(모델명:딜럭스캔(Delux Scan) P910)가 독일의 가장 권위있는 PC 전문잡지인 '컴퓨터빌트(Computer Bild)'誌 최근호에서 최우수 모니터로 선정되었다고 2日 밝혔다.

 

독일내에서 발행되는 PC 전문誌중 가장 많은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컴퓨터빌트'誌는 매년 1회에 걸쳐 모니터 제품들에 대한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시하여 'TOP 10'을 선정, 그 중 최고점수를 획득한 제품을 최우수 모니터로 선정하여 고유의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現代電子의 「딜럭스캔 P910」모니터는 제품의 인체공학성·가격대비 성능·애프터서비스·기술적 측면 등 4개 부문에 걸친 테스트 결과, 총 3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였다.

 

'컴퓨터빌트'誌에 따르면 「딜럭스캔 P910」모델은 인체공학성 측면에서 스웨덴의 'TCO 99' 규격을 만족하는 성능으로 컴퓨터빌트誌가 보증하는 '인체공학 2000' 로고를 받았으며, 특히 가격대비 성능부문 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한 컴퓨터빌트誌는 「딜럭스캔 P910」모델이 모니터 한대에 두대의 PC를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입력 커넥터'와 '온-사이트 애프터 서비스' 부문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호평을 받은 「딜럭스캔 P910」모니터는 최대 해상도가 1792×1344로 19인치급 모니터 제품중에서 고급 기종에 속하며 주로 그래픽이나 CAD(Computer Aided Design) 전문가用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同 19인치 모니터는 기존 21인치 모니터 가격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로 책정되어 기존 21인치 제품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PC 전문가들의 호감을 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現代電子는 '컴퓨터빌트'誌 10월호가 배포된 이후 독일어권내 모니터 소매점 및 대형 유통점으로부터 現代「딜럭스캔 P910」모델에 대한 제품 구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번 최우수 모니터 선정을 계기로 유럽지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는 물론 대형 고급 모니터의 유럽시장 진출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1999년 11월 4일(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