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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전자, TL 9000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Written by SK하이닉스 | 2000. 12. 22 오전 12:00:00

 

- CDMA 단말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국내/해외 서비스 부문
- 품질경영 시스템의 우수성과 효율성의 국제적 인정 계기

 

현대전자(대표 朴宗燮)가 정보통신부문 품질경영 시스템 규격인 TL(Telecommunication Leadership) 9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전자는 지난 12일부터 4일간 세계적 인증기관인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Inc.) 인증원으로부터 인증심사를 받고,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이동전화 단말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국내 및 해외서비스 부문에서 국제 통신 품질경영 시스템 규격인 TL 9000 인증을 획득했다.

 

TL 9000 규격은 AT&T, 노키아, 에릭슨 등 정보통신 사업자 및 공급자의 국제 포럼인 QuEST Forum(Quality Excellence for Suppliers of Telecommunication Forum)에 의해 지난해 11월 ISO 9001에 83개의 요건을 추가해 제정된 정보통신부문 대표적인 품질 규격이다. 이 규격은 ISO 9001 보다 한층 진일보된 규격으로, 현재 정보통신업계에서 새로운 기술무역 장벽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필수적으로 인증을 획득하여야 하는 규격이다.

 

현대전자는 이번 TL 9000 인증획득을 계기로 이동전화 단말기 품질경영 시스템의 우수성과 효율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이동전화단말기의 기획,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정보통신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보증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또한 제품개발에서 단종시까지 종합관리 할 수 있는 제품수명주기모델(Life Cycle Model) 활용과 11개의 성과지표(Metrics)를 산출하여 분기별 보고를 하는 등 지속적인 품질개선, 고객만족 증대, 장단기 계획 수립을 통한 프로세스의 측정 등을 강조하고 있어 정보통신업계의 품질수준 벤치마킹(Benchmarking)의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전자는 국내최초로 QuEST Forum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BSI 인증원은 현재 현대전자 이동전화단말기의 TL 9000 인증서 발급 과정을 진행하고 있어 1월중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2000년 12월 22일(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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