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 종합 반도체 전문회사 이미지로 재탄생 선포
- 휴머니즘에 입각한 세련되고 친근한 이미지 로고 형상화
- '오렌지 컬러'로 젊고 신선한 기업이미지 표현
하이닉스 반도체(舊현대전자, 대표:朴宗燮 www.hynix.com)가 社名 변경에 이어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제정함으로써 세계적인 종합 반도체 전문회사로의 재탄생을 선포했다. 이번 하이닉스반도체의 새 CI 제정은 최근 단행된 社名 변경에 따라 향후 독립경영회사로서의 위상 정립과 미래지향적인 첨단 반도체 전문기업이미지의 구축을 위해 추진되었다.
새로운 CI 는 변경된 회사명의 영문 로고(hynix)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하여 휴머니즘에 입각한 세련되고 친근한 이미지로 형상화하였 으며, 전체적인 문자를 하나의 흐름으로 구성하여 생명력이 넘치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상시키고 있다. 또한 CI의 주된 색상을 '오렌지 컬러'로 처리하여 젊고 신선한 기업 이미지와 함께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지난 1983년 '현대전자'로 출범한 하이닉스반도체는 새로운 社名과 CI의 제정을 통해 21세기 세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 반도체 전문기업의 이미지로 재도약하기 위한 轉機를 마련하게 되었다.
2001년 4월 9일(月)
-끝-
※ 이 보도자료는 미국내에서의 주식 매매를 제안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하이닉스 반도체 주식은 1933년 개정된 미 증권법에 의거, 등록 없이 미국에서 매매 될 수 없으며 등록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 이 보도자료는 미국내에 배포되지 않습니다.
1. C I 제작 배경
- 기업투자가치 제고 : 21세기 첨단 반도체 전문회사로서의 참신한 기업의 신뢰성 및 투자가치 제고
- 마케팅 효율성 제고 : 기존 국내외 업체와의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대외 소비자 마케팅 효율성 및 경쟁력 제고
- 대내적 조직 활성화 : 기업내부적으로 중장기 경영비젼 제시 및 기업내부 BOOM-UP을 통한 임직원의 애사심 고양 이러한 기업투자가치 및 마케팅 효율성 제고와 조직활성화를 통하여 그룹분리 및 경영환경의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통한 국제적, 미래지향적 기업으로 재도약의 발판 마련
2. 목 표 : 첨단성, 확장성, 국제성을 통한 21C 미래 지향적인 첨단 기업 이미지 구축
3. CI 의미 : 새로운 사명 HYNIX는 국제적인 종합 반도체 전문기업으로서의 첨단적인 기술성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기업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와 아울러 신규로 제작된 Worldmark Type의 Logo는 부드러운 곡선의 표현 으로 기업의 실체를 휴머니즘에 입각한 세련되고 친근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으며, 전체 문자를 하나의 흐름으로 구성하여 생명력이 넘치는 '바이오 메타'를 연상시키고 있다. Main Color인 Orange Color는 젊은 기업, 신선한 기업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