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8메가 및 256메가 메인 메모리용 모듈 테스트 통과
- PC메이커에 DDR SD램 공급시기 앞당길 것으로 기대
- 그래픽 메모리에 이어 메인 메모리 시장도 주도적 역할
현대전자(대표 朴宗燮)가 세계적 CPU 업체인 미국 AMD社로부터 DDR(Double Data Rate) 싱크로너스 D램(이하 DDR SD램)에 대해 AMD社 칩셋(Chipset)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전자는 최근 AMD(Advanced Micro Devices, Inc.)社로부터 메인 메모리(Main memory)에 사용되는 128메가 및 256메가 DDR SD램 모듈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하고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은 데이터 처리속도 266㎒의 128메가 DDR SDRAM 모듈(Unbuffered DIMM)과 256메가 DDR SDRAM 모듈(Unbuffered DIMM)이다. 이에 앞서 현대전자는 지난해 대만의 대표적 칩셋(Chipset) 업체인 VIA(VIA Technologies, Inc.)社로부터도 같은 제품에 대해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현대전자는 세계 유수의 CPU및 칩셋 업체들의 공식 인증으로 PC메이커에의 DDR SD램 공급시기를 앞당기는 한편 올해 세계 D램 시장의 15%, 내년에는 4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DDR SD램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PC 시장에서 DDR SD램을 채택한 PC가 올 하반기부터 PC의 주류로써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보여 DDR SD램 시장 전망은 한층 밝을 것으로 판단된다.
현대전자는 현재 그래픽 메모리 시장에서 64메가 그래픽용 DDR SD램 제품에 있어서 세계 1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공식 인증으로 메인 메모리 분야에서도 주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전자는 향후에도 싱크로너스 D램외에 차기 고속 메모리로 주목 받고 있는 DDR SD램 등 다양한 메모리 제품군에서 세계 최정상급의 기술 및 제품력을 보유하여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갖춰 나갈 계획이다.
DDR SD램이란 신호 1회에 데이터를 2번 전송할 수 있어, 신호 1회에 데이터를 1번 보내거나 받는 일반 싱크로너스 D램보다 데이터 전송량이 2배 이상 빠른 초고속 메모리 반도체이다.
2001년 2월 14일(水)
-끝-
■ 용어설명
- DIMM (Dual In-line Memory Module) : 모듈의 양면에 메모리 칩을 탑재하여 실장면적을 넓게 한 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