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 SK하이닉스 뉴스룸

하이닉스, 기후변화대응 최우수기업 ‘바다상’수상

Written by SK하이닉스 | 2009. 10. 28 오전 6:15:00

 

하이닉스반도체(대표: 김종갑, www.hynix.co.kr)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이하 CDP) 한국위원회(위원장: 김명자)가 선정하는 탄소정보공개리더십지수 (CDLI; 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돼 ‘바다상’을 수상했다고 28일(水) 밝혔다. 금번에 최상위 3개 기업 중 1개 기업으로 선정된 하이닉스는 지난해에도 탄소감축을 위한 기업 활동에서 개선 성과를 인정받아 ‘빙하상’을 수상한 바 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지난 2003년부터 세계 주요기업의 기후변화 관련된 기업의 위험 및 사업기회,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방법과 연도별 감축 계획 등을 평가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며 올해는 역대 최다인 시가총액 100대 기업이 참여했다. 2007년부터 CDP에 참여하고 있는 하이닉스는 각 평가 항목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배출량 검증 및 거래 부분에서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와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하이닉스는 4대 경영 전략 중 하나인 환경경영에 대한 노력으로 반도체업체 최초 청정개발체계(CDM)사업 참여, 온실가스 인벤토리 보고서 작성 및 협력회사들과 ‘친환경 그린파트너십 구축 협약’ 체결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또한 범지구적인 기후변화협약에 적극 대응하고 동참함으로써 CO2 배출 저감에 일조할 수 있는 그린반도체 생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9년 10월 28일 (水)
-끝–

 

■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전세계 금융·투자기관의 위임을 받아 전세계 주요 상장회사의 탄소배출과 관련된 현황 및 장단기적 기업 경영전략 등을 수집하고 분석·비교해 각 사 대응과 기회활용 정도를 수치화해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및 수행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