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협력사와의 상생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 ‘2024 Happy Family(해피 패밀리)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 달여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협력사에 재직 중인 구성원의 초중고, 대학(원)생 자녀로 회사는 심사 절차를 거쳐 ESG 프로그램 참여도가 높은 협력사를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발한다. 협력사당 최대 500만 원 범위 내에서 초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원)생 4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이 제도는 SK하이닉스가 2019년부터 협력사의 경영 역량 향상과 ESG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ESG 프로그램*’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운영해, 사회적 가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ESG 프로그램 : SK하이닉스의 고가 장비를 활용한 측정/분석 서비스를 협력사에 제공하는 기술 협력 프로그램을 비롯해 반도체 및 환경, 특허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회사는 올해 장학금 규모를 10% 증액해 대상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누적 총 대상자 약 1,400여 명에게 17.4억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SK하이닉스 이병래 부사장(지속경영 담당)은 “당사는 지난해 다운턴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Happy Family 장학금을 축소하거나 중단하지 않고 지속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프로그램을 운영해 반도체 생태계를 강화하고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