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이용안내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뉴스룸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K하이닉스 뉴스룸'은 SK하이닉스의 다양한 소식과 반도체 시장의 변화하는 트렌드를 전달하며,구성원, 투자자, 언론, 업계 관계자, 고객, 취업준비생 등 주요 이해관계자분들과 소통하는 채널입니다.

앞으로 SK하이닉스 뉴스룸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이용방법과 사이트 구성 및 특징을 정리한 이용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1. 배포 및 공유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와 이미지는 출처(SK하이닉스 뉴스룸)만 표기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배포하고 인용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콘텐츠와 이미지는 뉴스룸이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것으로서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1) SK하이닉스 뉴스룸 워터마크가 있는 이미지

SK하이닉스 뉴스룸 워터마크가 붙은 이미지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해당 이미지는 SK하이닉스 뉴스룸 게재를 목적으로 외부로부터 제공받는 자료입니다.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 또는 초상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Newsroom Manual 1.jpg

2) 콘텐츠에 작성자 이름이 표시된 경우

SK하이닉스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는 작성자가 ‘SK하이닉스’로 표기됩니다. 이외 작성자 이름이 따로 표기된 콘텐츠는 SK하이닉스 뉴스룸 게재를 목적으로 작성자에게 제공받은 콘텐츠로, 사용하고자 하실 경우 원 작성자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해당 콘텐츠 또는 콘텐츠에 사용된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실 경우 SK하이닉스 뉴스룸팀(skhynix.news@sk.com)으로 문의해 주세요.
Newsroom Manual 2.jpg

3) 콘텐츠, 이미지, 영상 임의 변형 금지

SK하이닉스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와 콘텐츠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의 변형이나 임의 가공을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할 시 관련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사 및 이미지, 영상의 상업적 목적으로의 사용 금지

SK하이닉스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와 콘텐츠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를 위반할 시 관련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취재 지원


뉴스룸에 게재된 콘텐츠 중 원하는 내용이 없거나 관련해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해, 취재를 원한다면 SK하이닉스 뉴스룸팀(skhynix.news@sk.com)으로 문의해 주세요. 사업부서와 협력해 원하는 정보를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메일을 보낼 때, 소속과 성함을 기입하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3. 뉴스룸 사이트 안내


1) 카테고리

SK하이닉스 뉴스룸은 4개의 카테고리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기술] 반도체 기술과 업계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전합니다. 반도체, 비즈니스, 트렌드 등 3개의 하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반도체’는 반도체 기술 전반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룹니다. ‘비즈니스’는 반도체 업계와 시장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제공합니다. ‘트렌드’는 ICT 기술 전반에 대한 정보를 한발 빠르게 전달합니다.

[사람&문화] SK하이닉스의 구성원, 기업문화와 관련된 소식을 전합니다. 이곳에서는 SK하이닉스 곳곳에서 활약 중인 구성원들의 이야기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SK하이닉스가 하고 있는 노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기술로 세상을 따뜻하게 변화시켜가고 있는 SK하이닉스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합니다. 실무진 인터뷰와 실제 사례 중심의 사내외 기고문 등을 통해 SK하이닉스가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 가치(Social Value)와 함께,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하고 있는 ESG 활동들을 소개합니다.

[프레스센터] SK하이닉스의 공식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미디어라이브러리 등 2개의 하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보도자료에서는 언론 보도에 필요한 SK하이닉스의 사업 및 경영 전반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는 고화질 이미지와 영상을 손쉽게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om Manual 3.jpg

▲미디어라이브러리 목록에서 썸네일 왼쪽 상단 아이콘을 통해 이미지/동영상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썸네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 체크한 뒤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번에 내려 받을 수 있다.



2) 회사소개

회사소개 카테고리에서는 SK하이닉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SK하이닉스의 사업 전반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와 함께, 경영실적과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매년 발간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4. 독자를 위한 편의 기능 안내


1) 검색

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시 특정 날짜를 지정할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구분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마다 제목 아래 위치한 키워드(태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모아볼 수 있습니다.
Newsroom Manual 4.jpg

2) 관련 콘텐츠 추천

모든 콘텐츠 하단에는 관련 콘텐츠 리스트를 배치해, 해당 콘텐츠와 관련되거나 함께 보면 유용한 콘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콘텐츠만 모아 놓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3) 구독 및 뉴스레터

뉴스룸 메인화면 하단에 위치한 ‘구독 신청’ 기능을 통해 정기적으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 구독자의 경우 한 달에 한 번 뉴스레터가 발행되며, 언론인의 경우 콘텐츠 발행 즉시 알람을 받을지, 매주 뉴스레터 형식으로 알람을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Newsroom_Manual_5.jpg

4) AI 큐레이션

구독을 신청하면 AI 큐레이션 알고리즘이 사이트 이용 패턴을 분석해, 뉴스룸 메인화면에 해당 구독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선별해 보여줍니다. 프레스센터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모든 콘텐츠에서는 좌측에 해당 콘텐츠를 읽은 구독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3개의 콘텐츠가 자동으로 추천돼, 바로 원하는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SNS 공유

모든 콘텐츠에서 클릭 한 번이면 해당 콘텐츠 링크를 SNS로 공유할 수 있고, URL만 별도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Newsroom Manual 6.jpg
앞으로도 계속 취재 현장을 발로 뛰며 기술로 세상을 바꿔가는 SK하이닉스의 노력을 소개하고, 반도체 기술과 업계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독자들에게 읽을 거리와 생각할 거리를 계속 전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SK하이닉스 뉴스룸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