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_디자인개편2-1

SK하이닉스는 ESG 등 경영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회사의 모습을 이해관계자에게 보다 더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www.skhynix.com)를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투자자고객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ESG 관련 요구 수준이 강화되면서 기업의 가치 제고 측면에서 ESG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처럼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 발맞춰 사회적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중장기 추진 계획인 ‘SV2030’를 올 초 선포했다. D램과 낸드 사업 경쟁력을 공고히 하면서도 ESG를 강화해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파이낸셜 스토리를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실행에 나서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와 같이 변화된 회사의 경영 방향성이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을 구축하고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콘텐츠를 재구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우선,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감성적인 톤으로 바꿨다. 이를 통해 첨단기술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SK하이닉스의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는 것은 물론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겠다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취지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했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목적에 맞게 맞춤형 콘텐츠를 배치해 접근성도 제고했다. 정보 탐색과 이해에 용이한 IA(Information Architecture)를 채용하고, 각 카테고리는 고객 및 투자자, 평가기관, 취업준비생 등 각각의 이해관계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를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예를 들어 ESG 카테고리는 평가기관과 공시기관에서 주요하게 여기는 지표를 토대로 구성해 투자자 등 외부 이해관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체계적으로 보여지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적소에 배치하고, 영역별 전략 방향, 진행 현황(progress), 성과 등을 중심으로 내용을 편성했다.

이와 함께 회사의 DBL 전략과 성과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주요 데이터들의 경우 단순히 수치만 공개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래프, 다이어그램, 이미지 등을 통해 수치 변화 추이나 분석 결과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자료실을 별도로 구성해, 지속경영 관련 보고서, 정책, 가이드라인, 인증서 등을 취합해 제공한다.

이번 개편에는 인재채용카테고리도 신설해 취업준비생의 정보 접근성도 높였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SK하이닉스 인재상, 상세 직무 등 채용 기본 정보 소개 외에도 기업문화 관련 콘텐츠를 폭넓게 다룰 방침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고객, 투자자, 시장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SK하이닉스의 경영전략과 파이낸셜 스토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특히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ESG 중심 경영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는 회사의 DBL 경영 현황을 체계적으로 배치하고 접근성을 높여,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