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슼!스타일'에서는 SK하이닉스 캠퍼스를 비롯한 하이지니어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다. 오늘은 구성원들의 점심시간을 책임지는 청주캠퍼스 구내식당을 찾아 베스트 메뉴를 찾아봤다.

 

“복지관 간짜장을 아시나요?”

‘복지관 간짜장은 최근 SK하이닉스 뉴스룸에서 처음 언급된 이후 이천캠퍼스 구내식당 메뉴를 대표하는명물이 됐다. 하지만 아는 사람들만 아는 비밀. 청주캠퍼스에도 구내식당 전설의 메뉴가 있다는데… SK하이닉스 뉴스룸은 이 소식을 듣고 바로 수소문에 나섰다. 하지만 SK하이닉스의 보안 수준은 그야말로 명불허전. 결국 공식 요청을 거쳐 하이지니어의 도움을 얻기로 결정했다.

일과표-1

오늘 미션을 수행할 하이지니어는 자타가 공인하는 미식가, 백종원 TL(SK하이닉스 NAND photo 기술팀). 유명해지면 안 그래도 긴 대기 줄이 더 길어질까 걱정하는 선배들의 온갖 방해공작을 뚫고, 뉴스룸의 손을 잡아준 소중한 이다. 그에게 주어진 미션은 청주캠퍼스에서 복지관 간짜장보다 맛있다는 전설의 메뉴를 찾아라', 제한시간은 단 2시간. 과연 백종원 TL은 이 미션을 무사히 수행할 수 있을까?

 

Time Attack 120min 일단 발로 뛰자구성원 대상 탐문으로 미션 Start!

03

백종원 TL은 바로 구내식당으로 향하지 않고 주변에 있던 구성원들에게로 향했다. “어떤 메뉴가 맛있는지 찾으려면, 시장 조사부터 해야죠알고 보니 직접 발로 뛰며 구성원들이 어떤 메뉴를 좋아하는지 탐문하기 시작한 것. 특유의 친화력으로 지나가는 구성원들을 붙잡고 질문을 던져본다. 하지만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미션. 만나는 구성원마다 간짜장, 짬뽕밥, 삼겹두루치기, 보쌈 등 취향이 제각각이다. 그러다 만난 한 구성원이 불현듯 뭔가 생각해낸다. “2캠퍼스 구내식당에 뭔가 맛있는 메뉴가 있다고 하던데요소중한 단서다.

 

Time Attack 90min 일단 오늘의 메뉴부터 먹어보자” 메뉴 파악은 필수 관문

04

단서를 찾은 백 TL. 바쁜 걸음으로 2캠퍼스 구내식당 앞에 도착, 오늘의 메뉴가 전시돼 있는 쇼케이스 앞에 섰다. 오늘 메인 메뉴는 모듬어묵전골간짜장’. 모듬어묵전골에는 도톰동그랑땡전과 여러 가지 반찬들이 나오며, 간짜장에는 돈육떡강정과 파장국 등이 포함돼 있다. 메인 메뉴도 훌륭하지만, 사이드 메뉴도 알차게 구성돼 있음을 알 수 있다. “어쩌면 여기서 전설의 메뉴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Time Attack 80min 드디어 구내식당 안으로! 전설의 메뉴를 찾을 수 있을까?

05

백종원 TL은 구내식당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바로 간편식 코너로 향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바쁠 땐 간편식만한 게 없어요한시가 급하지만, 먹어야 또 뛰어다닐 힘이 나는 법. 사원증을 타각하는 정성을 끝낸 백 TL, 바나나 한 개를 집어 들어 야무지게 베어 먹곤 다시 힘을 내본다.

 

간편식 코너 자세히 들여다보기

02

1. 바쁜 구성원들을 위한 간편식 코너, 즉석식품부터 과일까지 다양한 음식이 마련돼 있다.
2. 즉석식품의 꽃은 바로 라면. 다양한 종류의 라면이 준비돼 있다.
3. 다이어터에게 안성맞춤! 하루 끼니를 가볍게 챙길 수 있는 쉐이크와 죽, 수프, 계란 등을 먹을 수 있다.

 

간편식 코너를 거쳐 복도를 지나니 메인 메뉴 배식대가 나타난다. 점심시간이라 줄이 한참 늘어서 있지만,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했다. TL은 점심메뉴를 더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늘어선 줄에 합류. 시시각각 제한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좀처럼 줄지 않는 줄 사이서 발을 동동 구르던 백 TL은 금방금방 줄어드는 줄에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06

배식대 앞에 도착한 백 TL. 반찬 접시를 들어 조리 상태를 살펴보고, 향도 맡아봤다. 구내식당 직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했다. 메뉴 하나하나를 나노 단위로까지 분석할 기세. 그 결과는? 망했다. 심각한 표정으로 돌아선 백 TL “다 맛있어 보이는 데 어쩌죠?”

07

이대로 미션을 포기할 수 없다. TL은 다시 발걸음을 홀로 옮긴다. 식사 중인 구성원들이 어떤 음식을 먹을 때 행복한 표정을 짓는지를 확인해보겠다는 것. 하지만 이럴 수가! 식사를 하는 구성원들의 표정이 너나 할 것 없이 밝다. 어떤 구성원은 얼큰한 어묵전골을 뚝배기째 들이키고, 다른 구성원은 간짜장의 소스까지 싹싹 긁어먹는다. 오히려 더 혼란에 빠졌다. 미션은 이대로 실패하는 걸까?

 

Time Attack 60min 동기 사랑 나라 사랑, 동기들아! 도와줘!

08

미션 종료까지 1시간밖에 남지 않은 상황. 시간은 없는데 전설의 메뉴는커녕 후보 리스트도 만들지 못했다. 아무도 없는 로비에 서 우두커니 생각에 잠긴 백 TL. 뭔가 떠올랐나 보다. 다시 로비 옆 의자에 앉아 스마트폰을 꺼낸다. 사내 인트라넷 검색이라도 해볼 생각인가?

09

동기들아 도와줘!” 알고 보니 동기들에게 SOS 신호를 보낸 것.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서 즉석 설문조사를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하이지니어의 순발력? 단합력도 대단하다. 무려 141명의 동기들이 그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Time Attack 30min 미션 막바지, 설문조사 분석결과는?

10

설문조사를 마치니 어느새 미션 종료 30분 전. 마음이 급한 듯, TL은 눈에 보이는 아무 회의실이나 들어가 노트북을 켰다. 난 무엇을 본 것인가? 백종원 셰프가 칼질하는 듯한 그의 화려한 손놀림에 넋을 놓고 보길 십여 분. 141명의 의견이 깔끔하게 정리된 보고서가 순식간에 완성됐다. 말로만 듣던 하이지니어의 집념을 눈으로 직접 보게 될 줄이야. 백종원 TL의 입가에도 회심의 미소가 떠오른다.

구내식당인포

 

Misson Complete 맛있으면 0칼로리, 직접 맛보는 베스트 메뉴

13

청주캠퍼스 구성원들이 꼽은 구내식당 베스트 메뉴 1위의 정체는 바로~! 중국 음식의 간판, 불향 가득한 간짜장’! 청주캠퍼스의 전설의 메뉴도 간짜장이었다니. SK하이닉스 구내식당 안 쪽에서 이연복셰프를 봤다는 목격담이 실화였던 건가.

직접 먹어본 간짜장은 역시 클래스가 달랐다. 달콤한 소스에 불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다. 여기에 탕수육, 닭강정, 깐풍기 등 사이드 메뉴도 화려하다. 구내식당에서 단짠단짠의 정수를 맛보게 될 줄은 꿈에도 상상 못했다.

14

청주캠퍼스 구내식당 베스트 메뉴 2위는 구내식당의 터줏대감 삼겹두루치기’. 삼겹살에 매콤한 잘 베어져 있는 양념이 일품이다. 함께 나온 새송이도 촉촉하게 잘 구워졌다. 한 상 가득한 반찬과 곁들여 한 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는 게 삼겹두루치기 메뉴의 매력 포인트.

15

청주캠퍼스 구내식당 베스트 메뉴 3위는 얼큰한 국물에 불향을 자랑하는 짬뽕밥. 시원한 국물로 해장에 딱이다. 고추잡채와 꽃빵으로 구성된 사이드 메뉴도 고급 중국 음식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퀄리티다. 여기에 중국 디저트인 지마구까지, 코스 요리라고 해도 믿을 만한 알찬 메뉴 구성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11

오늘의 미션을 성공한 보상으로 간짜장을 시식하게 된 백종원 TL. “불향이 제대로네요라는 말과 함께 간짜장을 크게 한 입 먹었다. 이어지는 백 TL의 예술적인 면 치기가 인상적이었다. 그의 눈동자에서 미미(美味)’가 보인 것은 기분 탓일까? 순식간에 간짜장을 뚝딱 백 TL의 간절한 눈빛. “한 그릇 더 먹어도 될까요?”

TL은 오늘 자타공인 미식가로서의 면모를 마음껏 뽐내며 미션에 성공했다. 처음엔 곱슬곱슬했던 그의 머리가 축 처져있었다. 오늘 미션을 수행한 그의 소감은 어땠을까?

12